강원도 대관령 평창에는 양떼목장이 두군데가 있습니다.  한곳은 대관령면에 위치한 양떼 목장, 즉 양만 방목하는 목장입니다. 또 한곳은 국내최초로 라면을 개발한 삼양에서 운영하는 목장인데요. 원래 취지는 소 방목을 위한 목장이나 여러가지 동물, 양, 타조 등을 방목하며 매우 넓은게 특징입니다.

 

저도 대관령 양떼목장은 아이들을 데리고 2번을 갔는데 아직 삼양 양떼목장은 가보지를 못했습니다. 너무 넓어서 어린 아이들을 데리고 도저히 가볼 엄두가 안 나서 인데요. 아직 둘째가 어리니 언제쯤 갈수 있을 지 요원하기만 합니다. ^^.

 

둘째가 잘 걸을때가 되면 바로 방문해볼껀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 대관령 삼양 양떼목장 입장료와 위치 등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대관령 삼양 양떼목장 주소?

 

강원도 평창군 도암면 횡계2리 산1-107번지이며 동양최대 크기의 목장으로 2,000ha 크기라고 합니다.

 

 

대관령 삼양 양떼목장 입장료와 운영시간?

 

1. 입장료

대인 8000원, 30인이상 단체 6000원.

소인 6000원, 30인 이상 단체 4000원. (36개월 이상 ~ 고등학생 까지)

우대 4000원, 65세 이상, 4~6급 장애인.

36개월 미만, 1~3급 장애인, 생활보호대상자 학생은 무료.

 

 

2. 운영시간 (폭우나 폭설로 인한 날씨문제시, 유동적으로 시간 운영)

개장 : 매일 오전 8시 30분.

폐장 : 오후 4시 (11~1월)

         오후 4시 30분 (2,10월)

         오후 5시 (3,4,9월)

         오후 5시 30분 (5~8월)

 

♣11~4월의 동절기 중에는 방목은 하지 않음.

 

 

3. 주차장, 찾아 가는길 정보?

 

 

 

양떼목장, 삼양목장 모두 평창군내에 위치해서 가깝습니다. 

 

 

주차장은 넓으나, 주말이나 성수기에 가게 되면 아주 멀리 주차를 하고 한참을 걸어야 합니다. 어차피 많이 걸어야 되는거 생각하고 가셨으니 웃으면서 걷자구요. ^^.

 

 

제가 우리집 꼬맹이 데리고 못가는 이유를 서두에 말씀 드렸는데요. 정말 엄청난 크기의 목장입니다. 거리만 해도 정말 멀고 산책구간만 80분이 소요됩니다.

 

 

 

어린 아이들 데리고 가서 제대로 구경 못한 분들이 주위에 많습니다. 우리 아이들 체력(?)을  잘 생각하시어 방문하길 바랄게요. 그럼 이상으로 대관령 삼양 양떼목장 입장료와 위치 정보 알아보았습니다.

 

대관령 삼양 양떼목장은 목장을 거닐면 정말 장관이라고 하더군요. 우리 꼬맹이 무럭무럭 커서 같이 손잡고 갔으면 좋겠습니다.

 

 

대관령 삼양 양떼목장 정식 홈페이지 [링크가기]

 

 

-P.S-

본 포스팅의 모든 이미지는 대관령 삼양 양떼목장 정식 홈페이지에서 퍼왔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