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해야 할것이 너무도 많습니다. 직장생활에서의 업무능력, 지인들과의 네트워크, 자기계발, 가족 유대관계, 친인척 유대관계,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하기 등등 스트레스에 노출되는 빈도가 더욱 많아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과거 시대를 살았던 어른신들은 이런 점들은 인정을 하지 않으시고 좋은 세상에 살고 있다고 말씀하시기도 하는데요. 각 세대별로 걱정하고 포커스가 틀리다 보니 서로가 이해를 못하는 부분도 생기게 되는데, 전 세대를 아울러 스트레스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현재 건강에 이상이 없다고 하여도 건강을 챙기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스트레스 관리법을 익혀서 자신을  스스로 통제하는 것인데요. 오늘은 건강 관리하기의 첫번째 길인 스트레스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신입사원 공채에서 긍정적인 부분을 가장 많이 본다고 하는데요. 매사에 긍정적이고 열정적인 사람이 되기는 어렵습니다. 특히나 긍정적인 것은 자신을 통제해야 되는 것이니 만큼, 많은 연습과 명상이 필요한 법입니다. 긍정적이 사고는 자신의 화 뿐 아니라 상대방의 화도 다스릴수 있는 힘입니다.

 

 

집에서 업무를 하지 말라.

 

과거 워크홀릭이 되어야만 성공할수 있다는 우리나라 직장인 말들이 있는데요. 요즈음 세상은 잘 쉬는 사람이 일도 잘 하는 법 입니다. 회사에서 끝내지 못한 업무를 집으로 절대 들고 오시면 안됩니다. 특히나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피해야 하며, 가족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자신만의 취미, 놀이를 만들어라.

 

대부분이 남자분들은 휴일이나 집에 있는 시간은 TV를 보거나 누워서 잠을 자면서 보내는데요. 젊으면 젊을수록 자신만이 취미, 놀이를 만들어야 합니다. 아주 작은 것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지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시도를 해봐야 합니다.

 

향후 노년이 되어 취미나 놀이를 만든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우므로 조금이라도 젊을 때 자신만의 돌파구인 취미, 놀이 등을 찾아서 즐기는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스트레스 관리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큰 목표를 정하고 통채로 지키려고 하는 것도 스트레스를 받게 되니, 작은 목표부터 한가지 한가지 실천을 해보도록 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