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잘싸는 운동, 법, 식품

건강을 관리하자 2014. 7. 18. 12:42 Posted by 다같이

전철이나 도로에서 길거리 광고를 보면 만성변비, 대장질환, 장운동 등 의 광고를 쉽게 볼수 있습니다. 그만큼 정상적인 배변이 힘든 분들이 많다는 반증인데요.

 

장운동 장애가 있는 분들은 지속적인 자신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말처럼 쉽게 되는 것이 아니죠. 장운동장애 중, 변비증상은 생활패턴, 배변시 나쁜 습관, 운동부족, 편식 등의 식이문제 등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요. 단지 음식으로만 해결하려 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 볼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똥잘싸는 운동과 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똥잘싸는 운동

 

소화기능과 더불어 장기능을 원할히 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유산소 운동만큼 좋은게 없습니다. 유산소운동과 더불어 장을 직간접적으로 마사지할수 있는 훌라우프, 요가, 스트레칭 도 도움이 됩니다.

 

특정한 운동보다는 평상시 운동습관 및 생활습관을 한번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똥잘싸는 법, 습관


변비로 고생을 하더라도 일정한 지정된 시간에 화장실을 가도록 해보셔야 합니다. 

가능하다면 아침 식사후 1시간 이내로 지정을 하는 것이 좋으며, 오전 기상후에서 아침 식사까지가 배변활동 및 장활동이 활발하기 때문입니다. 우두커니 10분, 20분 변기에 앉아 있는 것도 곤욕이지만, 신체를 일정한 사이클에 맞추기 위해서는 꼭 필요합니다.

 

 

 

똥잘싸는 식품

 

신체이상에 몸이 자연적으로 돌아가는 데 초점을 맞추어야 하며 인스턴트 식품 등을 멀리 하도록 하고, 미역, 토란, 감자, 고구마, 다시마 등은 변비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똥잘싸는 식품은 섬유질이 많은 음식이지만, 비교적 거친 섬유질이라고 평가받는 김치 등의 식품은 큰 도움을 받을수 없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과일, 해조류 등도 많은 도움이 되니 식단 짜시는데 참고하시면 됩니다.

 

 

 

 

우리 사회는 똥에 관한 이야기나 똥잘싸는 법 등에 대한 통계나 말을 꺼리는 편이 많은데요. 잘 먹고 잘 빼는(?) 것 만으로도 건강 지키는 초석이 될수 있습니다.

 

상기 여러 방법등을 나열하였지만, 똥잘싸는 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습관입니다. 식습관, 생활습관, 운동습관 등을 규칙적으로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하루 3끼를 거르지 않고 먹고 오전에 지정된 시간, 아침 식사후 30분~1시간 이내에 배변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